2023. 8. 25. 00:00ㆍ우당탕탕사업일지
배송 완료되었겠다 즈음 해서 송장번호 추적을 하던 중, 확인된 '오도착' 건

이상하다 싶어 알리 추적도 확인해보니 역시나 동일한 내용..!
부리나케 대한통운 담당자분에게 연락하고자 홈페이지에서 배송조회하였다.
택배기사님 정보 확인 후 직접 통화 시도!
통화해보니 고객의 주소가 빌라였는데, 호수가 기재되어 있지 않아 전화를 하였지만 전화를 받지 않았고 3일정도 보관하였으나 연락이 되지 않아 CJ고객센터 통해서 반송처리 되었다라는 답변을 받았다...

고객에게 전화를 하였지만 역시나 연락이 되지 않는다.
외국분이었는데 뭔가 더 연결할 방도가 없어보였다.
일단 오픈마켓이었던 쿠팡에 문의하였다.
"고객 주소 불명확으로 배송사에서 여러번 전화시도 하였으나
연락이 닿지 않아 반송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일단 쿠팡측에서 추가적인 연락을 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여지고,
고객하고 추후에도 연락이 닿지 않는다면, 고객귀책으로 반품처리를 하면 될듯하다.
하지만 반품배송비는?
그리고 반송되고 있는 상품은 알리로 반송되는것인가?
안되면 어떻게 되는 것이고 나는 그 상품은 별도로 받을 수 있는가?

일단 쿠팡측에 해외반품에 대한 비용은 본상담원이 직접 답볍은 어렵고
"손실 비용 관련하여 확인이 필요할 경우, 구매대행 미회수 상품은 반품 접수 후 영업일 기준 5일~14일 이내, 입고 상품은 반품 접수일로부터 14영업일 이내 요청 및 접수하여 비용보상 여부를 확인 받을 수 있다."
라는 답변을 받았다.
보상요청에 대한 추가 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는것..!
이건 이후 해외 반품시, 별도 추가로 문의 및 요청해보는 것으로 하고
그럼 일단 도대체! 내 상품은 어디로 가고 있는가?!
대전 HUB를 지나 인천으로 향하고 있었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한 결과, (통화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었다...)
인천주소지로 확인되어 해당 주소지로 반송되고 있고 중간에 회수나 재배송은 어렵다고 답변을 받았다.
인천주소지..........아, 코아물류센터!
대부분 알리 상품들을 다루고 있기에 코아물류센터에 문의하였다!
알리로는 반송되지 않고!
보관 또는 폐기가 된다는 것
그리고 물품 확보 후, 재배송이 가능한 부분을 확인하였다.
이제는 방법은 확인했으니 결정해서 처리를 할 차례
① 고객과의 연락 닿는 경우, 재배송 및 착불 설명하고 물품을 보내주거나
② 알리로 반품처리를 위해 재배송 요청으로 직접 수거하거나
③ 재배송 없이, 그대로 손실비용으로 잡는 방법
으로, 결정하여 진행해야 할 것 같다.
처음 겪는 오배송...!
이제 주소지까지 확인해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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